낯설게하기 홈페이지

낯설게하기 브랜딩스토리펜션 홈페이지편

브랜딩 전문기업 낯설게하기가 말하는 제대로 된 펜션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영업이 되는 홈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지금의 홈페이지가
오히려 영업을 방해하고
있지는 않을까요?

  •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없다. ( 예약 시스템 포함 )
  • 페이지 통일성 없다.
  • 사진과 영상 외에 컨텐츠 거의 없다.
  • 다른 곳과 디자인이 비슷하다.
  • 실제보다 사진이 못하다.
  • 홈페이지 디자인이 사진 감상을 방해한다.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불편한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은 기대감을 접고 돌아서고 있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01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저가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면, 제작사는 수익 보존을 위해, 기존에 만들었던 패턴을 그대로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들게 됩니다. 제작 비용이 낮으면 낮을수록, 제작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복제’에 근접하게 됩니다.

02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복제’ 하지 않는 제작사와 일하셔야 합니다. 제작비용과 제작기간을 간단하게 결론짓는, 이미 모든것을 정해놓고 YES만 외치는 제작사보다는 귀하에게 많은 질문을 던지며 제대로 ‘브랜딩’을 구축하는 신중한 제작사와 일을 하셔야 합니다.

03

시작은 '브랜딩'

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계획’입니다. 컨셉을 잡고, 전략을 짜서, 제대로 된 순서를 밟아서 고객에게 각인시킬 긍정적인 펜션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름, 로고, 홈페이지도 브랜딩 차원에서 접근합니다.

04

먼저 '모바일'

모바일을 통한 접속율은 80%이상이고, 모바일 예약율은 50%이상입니다. 그렇다면 모바일을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05

새로이 '디자인'

디자인은 완전하게 처음부터 새로이 만듭니다. 복제된 홈페이지는, 또 다른 복제품을 상대로 어떠한 경쟁력도 가질 수 없다는 결론입니다.브랜딩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서 컨셉과 전략을 고민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합니다.

06

마음에 닿는 '카피'

전문 카피라이터가 고객을 위한 언어로, 고객을 사로잡는 문구로 다듬어 드립니다. 베껴 쓴 글, 두서없는 글, 문법에 맞지 않는 글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십니다. 그걸 해결해 줄 제작사를 못 만났을 뿐이죠.

07

선택하는 '예약시스템'

고유한 디자인/기능의 예약시스템을 제작합니다. 떠나요닷컴, 야놀자 등의 다른 예약 대행 채널의 예약시스템도 설치,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도 됩니다.

08

실용적 '여행정보'

메뉴 구색 맞추기 식 정보가 아니라 실제 고객의 여행 플랜에 활용되고 소비되는, 그래서 예약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여야 합니다.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펜션을 홍보해주는 마케팅툴로서의 기능도 해야 합니다.

09

전문가의 '촬영'

사진, 동영상, 드론 촬영은 전문가가 필요한 영역입니다. 현장의 구도, 홈페이지 컨셉에 맞는 최선의 연출은 비전문가가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다양한 전문가 인력풀을 활용하여 최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10

합리적 '제작비용'

당연히, 사실상 복제된 홈페이지보다는 비용과 기간이 더 필요합니다. 하지만 오래도록 고객과의 첫대면이 이루어질 곳입니다. 한 번 만들때 제대로 만들어야 합니다.

11

섬세한 '애프터서비스'

페이지 변경, 팝업/이벤트 페이지 제작, 모니터링 및 오류 수정, 마케팅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용 사진, 동영상 리사이징 및 크롭 서비스 등 필요한 것이라면 먼저 찾아서 제안합니다.

END

프리미엄 풀빌라 리조트영월 비브릿지

강원도 영월의 랜드마크가 될 프리미엄 풀빌라 리조트 비브릿지. 그곳만의 고유한 철학을 담고자 했던 낯설게하기의 제작 여정을 소개합니다.

최선의 컨셉트

10년이 지나도 아름다운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분야를 넘나드는 리서칭을 거쳐 완성한 다양한 컨셉트를 제안하였습니다.

네이밍 / 카피라이트

고객의 관점에서 시작하는 쉬운 메뉴명,객실명, 시설명, 슬로건, 소개 문구등.. 전문 카피라이터가 품위있게 안내합니다.

호텔식 객실정보

시설 사양이 뛰어난 비브릿지의 안내페이지는 객관적 정보제공이 최선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호텔처럼 상세하게 스펙을 공개하는 타입의 객실페이지로 기획/디자인 하였습니다.

시그니처 아이콘 1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의 효과적 전달을 위해 비브릿지 홈페이지만의 독창적인 시그니처 그래픽이 필요하다고 판단, 전용 아이콘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시그니처 아이콘 2

6종의 복잡한 객실체계는 그 이름만으로는 직관적 이해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각 객실 타입의 실제 형태를 단순화한 전용 아이콘을 디자인하였습니다.

객실 인포그래픽

다채로운 공간을 품고 있는 비브릿지의 객실은 사진만으로는 한눈에 전체를 파악하기 어려워 보였기에, 객실 내 공간 및 구조를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쉽고 편한 예약시스템

기존의 다른 예약시스템들보다 디자인의 유려함과 UX의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PC와 모바일 사용자 모두에게 쉽고 편리한 예약 환경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다양한 객실타입이 추가될 예정인 비브릿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한 눈에 일정과 객실을 확인하며 예약할 수 있는 영화 예매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입니다.

여행정보 안내

주변 여행정보는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라 판단했습니다. 7개의 테마로 구분하고, 각 스팟과 비브릿지간 거리, 이해가 쉬운 사진과 설명을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출력하여 볼 수 있는 전용 여행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월 비브릿지 제작 리포트를 보셨습니다. 이 외에도 전체 둘러보기 시스템, 모바일 최적화, 빠르고 편리한 갤러리 시스템등 많은 노력의 결과물이 있습니다. 실제 사이트에서 더 많은 부분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월 비브릿지 홈페이지 보러가기